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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읽어보려 쓰는 글, 페이스북 VIP세미나를 갔다와서inbox 2018. 4. 24. 18:59반응형
4월 20일 판교에 페이스북 vip 광고 세미나를 갔다왔다
들은내용을 까먹지 않기위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려한다
1. 캠페인 타겟팅 (앱비즈니스 )
- 동영상 조회 >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 (30%)
- 앱설치 최적화, 앱 이벤트 최적화를 하는게 가장 바람직한 캠페인 모델
[tip]
* 최적화 방식, 타겟, 예산 비율을 조합하여 플퍼널 마케팅 진행
* 타겟에게 관련이 높은 키메세지를 담아 소재 제작
* 최근 구매자 제외타겟팅 활용하기
2. 노출위치 최적화 올바로 활용하기
- 노출 최적화가 필요한 곳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세지, 오디언스
- 여러가지 사진이 모인 콘텐츠 보다는 동영상이나, 한장의 사진으로 광고하기
- 인스타그램을 고려하여 60초 이하의 동영상 제작
- 자동노출이 비용적으로 효율적임 (혹시모르니 자동노출위치 vs 특정노출위치 분할테스트 해보기)
3. 광고 경매 원리 & 최적화 팁
- 광고 경매란? 사용자에게 노출시키기 위해 광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 광고 경매 알고리즘 (광고주입찰 x 추산행동률) + 관련성 및 퀄리티(유저경험 최적화)
* 추산행동률(예상클릭 & 전환) :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는 확률
[최적화 tip]
- 초기 광고성과가 좋을 수록 좋은 성과를 유지한다
- 일어날 확률이 더 높은 이벤트로 전환 잡기
- 광고 품질지수 높이기
- 부정적인 피드백 관리하기
- 자동노출 위치로 최대한 많은 가능성을 열어 머신러닝하기
4. 광고 성과 분석하기
- 광고 캠페인의 가치를 읽어라 : 광고관리자, 이벤트관리, 페이스북 애널리틱스(픽셀, SDK)
- 기여와 기간으로 분석하기
- 크리에이티브 보고서 함께 확인
5. 영상소재 팁
- 컨텐츠를 1개 소비하는 시간 = 평균 PC 2.5초 / 모바일 1.7초 (비디오 비중이 더 높아질 것임)
- 초반후킹 / 무음고려 / 영상비율 / 재조합 적절히 사용하기 (모바일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시도필요)
-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하기(페이스북보다 높은 도달과 전환이 일어나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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