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광고 GA성과분석 - UTM 태그 사용하기inbox 2018. 5. 8. 14:13반응형
구글애널리틱스는 똑똑하겠지 하고 생각해서 utm태그사용을 안하고 있었는데
네이버 Paid 유저가 Organic Search로 잡혀 찾아보다
모든 광고에 UTM 달기를 실천하고있다
많이 늦은감은 있지만 파이팅오늘은 페이스북 URL 매개변수(UTM태그) 적용법을 정리하려한다
1. UTM태그 어떤 방식으로 적용될까?
UTM태그는 5개의 매개변수를 활용한다
① 소스 (Source)
② 매체 (Medium)
③ 캠페인명 (Campaign)
④ 단어/키워드 (Term)
⑤ 캠페인내용 (Content)
매체 utm_medium
*필수항목
어떻게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들어왔나요?
ex) CPC, Display, Email 등등
소스
utm_source
어디서 방문자가 들어왔나요? (검색경로, 사이트이름 등 소스정보)
ex)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등등
캠페인명
utm_campaign
무엇 때문에 웹사이트를 방문했나요?
ex) 슬로건문구, 프로모션
키워드
utm_term
선택항목
검색광고키워드
캠페인 콘텐츠
utm_content A/B테스트에 사용
* 위내용이 어려운분들은 아래 파란색만 바꿔서 사용하기
https://웹사이트주소/?utm_campaign=facebook_brand&utm_source=facebook&utm_medium=cpc&utm_content={keyword}&utm_term={query}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페이스북 UTM 태그를 검색하면 URL 매개변수 추가를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페이스북 URL 매개변수 설정하는 방법은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 URL 매개변수 설정
URL 매개변수에서 추적하고싶은 매개변수 입력
key1=value1&key2=value2
페이스북도 아래 파란색을 바꿔 사용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https://웹사이트주소/?utm_campaign=facebook_brand&utm_source=facebook&utm_medium=cpc&utm_content={keyword}&utm_term={query}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태깅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기록하고 기록하여 나의 성과를 더 널리 알리자 해피태깅!
반응형'inb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위험한 심박수를 알려줘! (0) 2018.05.28 다음만으로는 부족해!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방법 (0) 2018.05.15 구글애드워즈 검색/디스플레이 광고 잘하기 (with.부산 애드워즈 교육 후기) (0) 2018.05.06 5월 4일의 고민 (0) 2018.05.04 마케터가 트렐로를 만났을 때 (feat. Trello 사용법) (0)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