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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스북광고 GA성과분석 - UTM 태그 사용하기
    inbox 2018. 5. 8.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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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애널리틱스는 똑똑하겠지 하고 생각해서 utm태그사용을 안하고 있었는데 

    네이버 Paid 유저가 Organic Search로 잡혀 찾아보다 


    모든 광고에 UTM 달기를 실천하고있다 

    많이 늦은감은 있지만 파이팅


    오늘은 페이스북 URL 매개변수(UTM태그) 적용법을 정리하려한다




    1. UTM태그 어떤 방식으로 적용될까?

    UTM태그는 5개의 매개변수를 활용한다

    ① 소스 (Source)

    ② 매체 (Medium)

    ③ 캠페인명 (Campaign)

    ④ 단어/키워드 (Term)

    ⑤ 캠페인내용 (Content)



    매체

    utm_medium

     *필수항목


     어떻게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들어왔나요?

      ex) CPC, Display, Email 등등


    소스

    utm_source

     

     어디서 방문자가 들어왔나요? (검색경로, 사이트이름 등 소스정보)

      ex)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등등 


    캠페인명

    utm_campaign


     무엇 때문에 웹사이트를 방문했나요? 

      ex) 슬로건문구, 프로모션


     키워드

    utm_term

     선택항목

     검색광고키워드

     캠페인 콘텐츠

    utm_content 

     A/B테스트에 사용



    * 위내용이 어려운분들은 아래 파란색만 바꿔서 사용하기

    https://웹사이트주소/?utm_campaign=facebook_brand&utm_source=facebook&utm_medium=cpc&utm_content={keyword}&utm_term={query}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페이스북 UTM 태그를 검색하면 URL 매개변수 추가를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페이스북 URL 매개변수 설정하는 방법은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 URL 매개변수 설정



    URL 매개변수에서 추적하고싶은 매개변수 입력 

    key1=value1&key2=value2


    페이스북도 아래 파란색을 바꿔 사용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https://웹사이트주소/?utm_campaign=facebook_brand&utm_source=facebook&utm_medium=cpc&utm_content={keyword}&utm_term={query}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태깅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기록하고 기록하여 나의 성과를 더 널리 알리자 해피태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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